Support for LAist comes from
We Explain L.A.
Stay Connected
Education
다음의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은?
부모일 경우? 재향군인일 경우? 장애인일 경우? 모든 유형의 상황에 대한 리소스가 여기에 있습니다.
An illustration of a person's head underneath a large multi-pronged judicial scale. On the scales are a baby's head, diploma, book, laptop and other small items.
Considering college?
(Illustration by Alborz Kamalizad
/
LAist)
(Illustration by Alborz Kamalizad
/
LAist)
Today on Giving Tuesday, LAist needs your support.
Today, your donation to LAist will be matched dollar for dollar. Your tax-deductible that gift powers our reporters and keeps us independent will be felt twice as strong today, so don't delay!

대학교는 귀하가 진학하는 것을 원합니다. 다양한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지지하는 특별한 리소스가 많이 있습니다. 귀하는 어린 자녀의 부모입니까? 캠퍼스 내 육아 서비스에 대해 모든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 귀하는 재향군인입니까? 무료 학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수없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이들 상황에는 요구되는 내부적 자체의 고려 사항들이 있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편의에 대하여 정보를 어떻게 알아 봅니까? 귀하에게 중범죄 기록이 있으면 문제가 됩니까? 만약 다른 국가에서 취득한 학위가 있다면, 미국에서 공부를 다시 해야 합니까?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본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장 또는 동등 인증서가 필요할 경우

미국에서는 거의 모든 대학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에 있어서 고등하교 졸업장이나 이와 동등한 자격증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를 마치지 않았거나, 자격증이 미국에서는 인정되지 않을 경우, 고등학교 전체 과정을 합격 성적으로 이수함으로써 미국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몇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지, 한 번에 들 수 있는 과목이 몇 개인지에 따라 졸업장을 취득하는 기간이 수개월에서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장과 동등한 자격증으로 적용되는 시험을 칠 수도 있습니다. 이에 포함되는 시험은 GED(General Educational Development), TASC(Test Assessing Secondary Completion), 그리고 HiSET(High School Equivalency Test)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시험을 준비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고등학교 자격증을 보다 빠르게 취득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수하기 위해 수개월에서 수년이 걸릴 수 있는 시험 준비 과목들이 있습니다. 사전에 준비 과목에 들지 않고도 시험에 응시할 수는 있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시험의 난이도를 보아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남가주에 있는 모든 대학에서는 고등학교 졸업장 또는 GED를 인정하기 때문에 이 중 선택하는 옵션은 어느 것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지에 달렸습니다. 이 중 하나를 취득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몇 곳이 있습니다.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 성인 교육 학교: 이 학교들은 지역 교육청에서 운영하고(L.A.에 있는 학교는 L.A. Unified 교육청의 성인 및 커리어 교육부에서 운영), GED 준비 과정과 고등학교 졸업장 프로그램과 더불어 제2 언어 영어 및 시민권 시험 준비 과정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L.A. Unified에서 운영하는 성인 교육 학교 목록이 있습니다.
  • 공공 도서관: 커리어 온라인 고등학교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도서관이 많이 있으며, 졸업장과 동시에 추가 커리어 인증서를 취득하기 위한 과목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L.A. County Public Library 시스템을 통해 참여하는 것에 대한 정보(영어)가 여기에 있습니다.
  • 커뮤니티 칼리지: 대부분의 커뮤니티 칼리지는 등록할 수 있는 고등학교 졸업증 또는 GED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과목 수업료는 무료는 아니지만 저렴하고, 이 과목들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들으면 차후에 대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바로 전환하여 등록하기에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이수한 이전 학력의 경우

다른 나라에서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를 다녔고, 미국에 직업 또는 학생 비자로 체류하고 있지 않으면, 이전의 경력 또는 학력을 미국에서 어떻게 인정받을 수 있는지, 인정받을 수 없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불법 체류 신분의 경우, 이 섹션을 읽어 보세요.)

몇 가지의 지침 사항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취업 지원을 위한 도움 받기: 다른 나라에서 취득한 학위나 기타 자격증이 있을 경우, 미국에서 반드시 다시 시작해 재취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직 면허 또는 국가 공인 증명서(state certification)는 예외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 섹션 아래에서 읽어 보세요.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본인의 기술과 경험과 잘 맞는 직업을 찾기가 어려울 경우, 네트워크 구축 또는 취업 시장 파악, 아니면 미국에서의 취업 기준을 인지하는 것이 필요한 것들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리소스가 있습니다.

  • 이력서 및 소개서(cover letter) 작성에 대한 워크숍, 취업 면접에 대한 도움, 산업 동향 및 임금 관련 정보, 채용 공고 찾기 등을 포함한 취업에 관한 많은 리소스가 공공 도서관에 있습니다. 여기에 온라인 리소스 목록(영어)이 있으며 이는 L.A. Public Library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부근 도서관도 방문하여 도서관 사서로부터 대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산업 내의 지역별 취업 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 그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도 만나고, 조언을 줄 수 있는 멘토를 찾고, 취업 성공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등 전문 협회에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당 산업과 관련된 현지 협회에 대해 인터넷 검색을 해 보거나 또는 CareerOneStop 국립 협회 검색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영어 및 스페인어).
  • 새로 온 이민자들에게 특정된 온라인 리소스는 미국에서 취업하고 교육을 찾는 데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두 가지 리소스가 있습니다.
    • Jobversity(영어)는 Upwardly Global이라 불리는 비영리 기관에서 제공하는 리소스 도서관이며, 새로 도착한 이민자들을 위한 취업 코칭을 전문으로 합니다. Jobversity에는 이력서 작성, 면접, 취업 박람회(career fair) 참석, 면허 및 자격증 취득, 이외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는 동영상과 서면 가이드가 있습니다.
    • USAHello(다중 언어)는 새로 도착한 이민자들에게 교육, 취업, 이민, 보건 등 미국에서의 삶의 여러 측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리소스 허브입니다.

전문직 면허 취득 방법: 의사, 치과의사, 변호사 또는 간호사 등 면허증이 있는 전문직에 종사했을 경우, 캘리포니아에서 인정하는 신규 면허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각 전문 분야별 면허 위원회에서 관리합니다. 주로 교육 자격증을 한 기관으로부터 평가받아야 하며, 그런 다음 면허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 합니다. 치과의사 또는 의사와 같은 전문직 면허 위원회는 또한 미국에서 전공의(residency) 과정 또는 advanced standing program을 통한 추가 교육을 요구합니다.

Upwardly Global은 캘리포니아에서 다음의 11가지 전문직에 대한 면허 수여 및 인증 수여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accountant(회계사), architect(설계사), dentist(치과의사), engineer(엔지니어), IT professional(정보기술 전문가), lawyer(변호사), nurse(간호사), pharmacist(약사), physician(의사), physical therapist(물리 치료사), teacher(교사). 이 가이드(영어로 되어 있음)는 자격증 평가 과정, 면허 시험 응시, 면허 받는 데 드는 시간 및 비용에 대해 단계적으로 안내해 줍니다. 이 기관은 또한 특정 적격 요건에 부합하고 미국 취업 시장을 탐색하고자 하는 이민자에게 일대일 카운슬링을 제공하고, 다중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학 교육에 지원하기: 미국에 살고 있으면, 국제 학생이 아니라 신입 또는 편입 학생으로 지원서를 작성합니다. 국제 학생 지원서는 주로 외국에서 살고 있으며 미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학생 비자를 취득하려는 사람에게 해당됩니다.

4년제 대학에서 이전에 이수한 중학교(secondary) 또는 고등학교(postsecondary) 성적 증명서를 학생의 자격을 결정하기 위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 않은 서류는 전문 번역 서비스를 통한 번역본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교육 기관으로부터 성적 증명서와 기타 서류를 의뢰할 수 있지만 그 교육 기관과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지원 대상 학교의 입학 사무소에 연락하여 다음 절차가 무엇인지 문의하십시오.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다른 나라에서 일부 대학 과목을 이미 이수했다면, 경우에 따라서 이수한 학점을 미국 대학으로 이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원하는 학교에서 외국 학점을 수용하는지 그리고 어떤 과목을 이수했는지에 크게 달려있습니다. 해당 학교 입학 사무소에 연락하여 외국 학점을 수용하는지, 학점 이관을 위해 평가받으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 보십시오. 학점 이관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이 섹션에서 읽어 보세요.

재정 보조: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어도 연방 재정 보조를 받을 수 있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된 “적격 비시민권자”이어야 하며 영주권자, 조건부 영주권자, 난민, 망명자, 인도적 임시입국허가자를 포함합니다. FAFSA 양식을 작성할 때 Alien Registration Number(영주권 번호)를 기입해야 합니다. 적격 비시민권자의 재정 보조 과정에 대해 Student Aid Commission 웹사이트(영어)에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어 과목 및 능숙도 시험: 귀하의 영어 실력을 강화해야 하면, English as a Second Language(ESL)라고 하는 과목을 성인 교육 학교, 커뮤니티 칼리지, 또는 사립 언어 학교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주 정부의 California Immigrant Guide(캘리포니아 이민자 지침)(다중 언어로 이용 가능함)를 통해 부근에 있는 영어 강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커뮤니티 칼지지는 학점비학점 ESL 강좌를 모두 제공합니다. 학점을 받을 수 있는 강좌는 대학 배경에서의 영어에 핵심을 두고 문법, 읽기, 작문, 듣기, 말하기 부문을 다룹니다. 원어민이 아닌 영어를 하는 사람의 경우, 일단 커뮤니티 칼리지에 등록하면, 영어 능숙도를 파악하는 평가를 받도록 요청받을 것입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올바른 ESL 등급에 배정됩니다.

비학점 ESL 강좌는 수업료가 없으며 직장, 학교, 일상 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영어 실력을 돕는 수업, 그리고 고등학교 동등성 시험 또는 미국 시민권 시험 준비를 위한 특정 수업 과정이 있습니다.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미국 외부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녔다면, 4년제 대학에서 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과 같은 시험으로 학생의 영어 능숙도를 증명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학교의 입학 사무소에 연락하여 요구 사항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확인해 보십시오.

기타 도움 출처:

이민자와 난민 공동체에게 카운슬링, 교육, 취업 지원을 제공하는 리소스 센터가 남가주에 많이 있습니다. 일부 다음을 포함합니다.

California Immigrant Guide, 다중 언어로 이용 가능한 이 가이드는 캘리포니아 내의 이민 서비스, 교육, 공공 혜택, 취업 등 관련 서비스를 찾아 보는 일을 돕기 위해 주 정부에서 제공한 리소스입니다.

Refugee Students Scholarship Program(영어), 새로 설립된 프로그램으로서 Cal State 또는 UC 학교에 진학하는 난민과 망명자들을 위한 학생 주도 장학금 제도입니다.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불법 체류 신분일 경우

미국 시민권이나 영주권 신분 없이도 캘리포니아에서 대학 교육을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주 정부에서 더 순조로운 과정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파악해야 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등록금이 얼마인가입니다. 주 내에서 거주하는 기간에 따라 캘리포니아에 있는 공립 대학에 주 내(in-state) 등록금(주 외[out-of-state] 학생보다 3배 저럼한 금액)으로 진학할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DACA 수혜자가 아니더라도 정규 또는 시간제로 등록할 수 있으며, 현재 연령과 상관없습니다.

세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 캘리포니아 학교에서 최소한 3년간 수학한 경우: 캘리포니아 고등학교, 커뮤니티 칼리지 또는 성인 학교를 최소한 3년 동안 출석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 학업 3년 과정을 이수했고, 캘리포니아 초등학교 혹은 고등학교를 3년 동안 다닌 것도 인정됩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고등학교 졸업장 또는 준학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 캘리포니아 학교에서 고등학교 졸업장 또는 이수 인증서 취득했거나, 고등학교 동등성 시험(GED, HiSet, TASC)에 합격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를 캘리포니아에서 졸업하지 않았을 경우,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준학사 학위를 취득했거나 CSU 혹은 UC로 편입하는 최소 요건을 이수한 것도 인정됩니다.
  • 귀하가 진술서(affidavit)에 서명하는 경우: 위의 요건에 부합한다는 사실을 서면으로 입증합니다. 성적증명서와 기타 서류도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에 일단 선발되면 학교에서 정한 기한이 지나기 전에 진술서를 제출합니다.

이들 조건은 AB 540라는 법의 일환으로서 이 법은 추후 법률 제정 하에 확장된 것입니다. 많은 지원서와 설명서에 “AB 540-eligible”이라는 문구를 볼 것입니다. AB 540 과정에 관하여 Cuyamaca College에서 제공하는 팩트 페이지(영어 및 스페인어) 또는 Immigrants Rising이라는 비영리 기관(영어스페인어)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세요.

기타 고려 사항:

졸업한 후에는 옵션이 있습니다. DACA에 따른 취업 허가증이 있으면 학교를 마친 후에 취업하는 데 기회가 당연히 더 많이 열립니다. 그러나, DACA 수혜자가 아니더라도 학력을 계속 쌓거나 생활을 하기 위해 독립 계약자로서 일을 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 Immigrants Rising 기관의 자세한 가이드가 있습니다(영어, 여기에는 스페인어로 된 별개의 가이드가 있습니다); 또한 진로에 관한 대화 및 팁을 Instagram을 통해 제시합니다.

재정 보조를 위한 California Dream Act 신청서 작성. 불법 체류 신분의 학생은 연방 재정 보조를 받을 수 없지만, Cal Grant(캘그랜트)와 같은 주 정부 기반 보조는 요건에 부합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FAFSA가 아닌 California Dream Act 신청서를 작성하십시오. 만약 틀린 양식을 제출하면 신청서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California Student Aid Commission에서 제공하는 California Dream Act 신청서에 관한 정보가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여기에 다른 언어로 이용 가능한 자세한 정보와 스페인어로 된 서면 신청서가 있습니다.

각 학교에서 제공하는 추가 보조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방 보조를 받을 수 없어도, 학교 자체에서 제공하는 워크스터디 프로그램, 그랜트, 또는 장학금으로 학교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학교의 재정 보조 또는 장학금 사무소에 연락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거나 학교 웹사이트를 확인해 무엇이 이용 가능한지 알아 보십시오.

많은 장학금은 영주권 또는 시민권의 증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런 장학금을 지켜보는 기관들이 여기에 몇몇 있습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고 도움을 청하십시오. 캘리포니아에 있는 많은 학교는 캠퍼스 내 불법 체류 신분의 학생을 지원하는 부서 또는 학생 단체가 있습니다. 또한 지망 학생에게 재정 보조 관련, 대학 생활의 방향을 잡아주고, 지원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CSU, UC에서 연락할 수 있는 담당자들을 Campaign for College Opportunity(영어 및 스페인어)에서 제공하는 이 지도에서 검색해 보세요.


본인이 부모 또는 보호자일 경우

학교에 다니면서 부양해야 하는 어린 자녀가 있을 경우, 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리소스가 있습니다.

캠퍼스 내 육아 서비스: 이 서비스는 많은 커뮤니티 칼리지뿐만 아니라, Cal Poly Pomona, Occidental, UC Irvine, CSU Long Beach와 같은 학교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들 학교 중, 어떤 학교들은 (특히 커뮤니티 칼리지)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조기 아동기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공하며, 이 프로그램은 아동발달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감독 하에 아이들과 일하는 것을 실제 체험하는 곳입니다.

일부 학교는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L.A. Valley College는 육아 서비스뿐만 아니라 육아 수업, 일대일 멘토링, 카운슬링, 기타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일에 전념하는 Family Resource Center(영어)가 있습니다. 부모와 가족을 지원하는 데 있어 학교에 어떤 리소스가 있는지 문의해 보세요.

기타 무료 또는 저렴한 육아 서비스: 현지 육아 서비스 리소스 및 의뢰 기관(영어)에서 육아 서비스 제공자를 찾는 일과 무료 또는 보조금을 받는 서비스를 찾는 일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가족 주택: 일부 대학교은 가족 친화적 생활 공간이 캠퍼스 내에 있어서 자녀가 있는 학생들이 더 편리하게 학교 리소스에 접할 수 있습니다. 가족 주택은 CSU Northridge, UCLA, UC Riverside와 같은 현지 대학교에서 제공합니다(모든 웹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음).

가상 프로그램 및 유연한 스케쥴: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읽어 보세요.

육아 서비스 그랜트: 학교에 진학하는 부모들을 위해 특정적으로 예비된 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연방 Child Care Access Means Parents In School(CCAMPIS) 그랜트는 캠퍼스 내 육아 서비스를 대학 교육을 추구하는 저소득층 부모들에게 지급합니다. (웹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비영어권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 주 정부에서 주는 캘그랜트는 이미 캘그랜트로부터 받는 것 이외 최대 $6,000까지 자격이 되고(multiple languages) 부양하는 자녀가 있는 학생들에게 지급합니다.

재정 보조 양식을 작성해야 하며, 자격을 얻으려면 소득 요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재정 보조 과정에 대해 이 섹션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세요.

CalWORKS 혜택을 받는 부모들을 위한 지원: CalWORKS 프로그램을 통해 공공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공립 대학교에서 특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CalWORKS 대학교 직원들이 카운티 서류 작업과 워크스터디 기회에 관해 도와줄 수 있습니다.

Cooperative Agencies and Resouces for Education(CARE)이라 하는 또 다른 프로그램은 편부모를 대상으로 구성되었고, 카운슬링, 식품 및 교통수단 지원, 개인교습, 기타 지원을 제공합니다. CARE은 주 정부에서 후원하는 Extended Opportunity Program & Services(EOP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모든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EOPS는 자격이 되어야 하며, 자격이 되려면 주 정부로부터 현금보조금(cash aid) 수혜자이어야 합니다. 학교의 EOPS 및 CARE 프로그램에 대한 전체 요건에 대해 학교에 문의하십시오.


현역 또는 전역 군인일 경우

학비를 위한 군기금: 재향군인과 현역 군인들은 미국 보훈부(VA)로부터 교육 혜택을 받으며 이는 학비의 큰 부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Post-9/11 GI Bill 그리고 Montgomery GI Bill은 최대한 36개월의 등록금을 부담하며, 복무 시기 및 기간에 따라 자격이 부여됩니다. Post-9/11 GI Bill은 공립 대학에서 주 내(in-state) 등록금 전액을 부담하며 주택 및 교과서를 위한 수당을 제공합니다. Montgomery GI Bill은 프로그램 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일정 금액을 매달 지급합니다. 어느 프로그램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가는 정규/시간제 학생인지, 대면/온라인 과정인지, 학위/단기 자격증 프로그램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옵션을 가늠하기 위한 도움을 주는 Military Times에 유용한 대비표(영어)가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복무하고 있는 현역 군인일 경우 비거주자 대학 학자금 면제(영어)를 받을 수 있으며, 따라서 공립 대학에 진학하면 주 내(in-state) 등록금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또한 VA의 Yellow Ribbon Program을 통해 GI bill이 부담하지 않는 비용에 대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지만, 복무에 기반한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해당 학교가 이 프로그램에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여기에 VA에서 제공하는 자세한 정보와 현재 Yellow Ribbon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영어) 학교 목록이 있습니다.

장애 재향군인, 교사를 지망하는 군인, 군인의 부양 가족, 이외 많은 그룹들에게 이용 가능한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CalVet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세요(영어)

군인 친화적 평가: 이 학교들에 대한 평가는 군인 친화적 학교 설문조사에서 유래된 평가이며, 이 설문조사는 군인과 군인 가족에게 수여하는 혜택, 리소스, 프로그램이 어느 학교에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개인 기업에서 수행한 조사입니다. 여기에서 캘리포니아 학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찾아보세요(영어).

편입 우선순위: 캘리포니아에서는 재향군인 학생이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편입 요건을 충족한 후 CSU와 UC로 편입할 때 최우선권을 갖습니다. (이 섹션에서 편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세요.) 학교 선택, 여러 학교 간의 GI Bill 혜택 비교, 가정 적합한 프로그램에 지원하도록 돕는 가이드 및 도구가 VA에 더 많이 있습니다.

군복무 경력에 대한 학점: 군복무 경력을 학교 학점으로 전환시킬 수 있으며, 따라서 프로그램의 결승선에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보다 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 섹션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세요.

재향군인 리소스 센터: 지망 학생들에게 지침을 제공하고, 등록 후 전환 과정이 원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센터들이 많은 학교에 있습니다. 이런 학교를 찾아서 재향군인 학생들에게 혜택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나 리소스가 무엇인지 문의해 알아 보세요. College Board BigFuture 검색 도구(영어)는 재향군인 카운슬러들이 있는 학교를 뽑아 검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혜택에 대한 일반 정보를 얻으려면 귀하 부근에 위치한 CalVet Veterans Service Center(영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50세를 초과하는 경우

나이든 성인을 대상으로 구성된 저렴한 또는 무료 교육 과정을 찾는다면, 노인 복지센터와 공공 도서관에서 미술, 레크리에이션 활동, 언어, 컴퓨터 기술 등 여러 과목의 수업을 제공하는 반면, 주 전체에 걸쳐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lifelong learning” 프로그램은 역사, 재정관리, 또는 보건에 대한 과목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격증이나 혹은 직업 변경을 원하는 나이든 성인은 다른 리소스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나이든 근로자를 채용하는 고용주는 누구인가? 취업자들 앞에 문제가 놓여 있다면, 그것은 어느 산업 또는 직업에 나이든 근로자들을 위한 기회가 가장 많이 있는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2019년 Bureau of Labor Statistics에서 나온 보고서(영어)가 있으며, 이는 급성장하고 55세 이상되는 근로자를 많이 채용하는 직업을 집중적으로 언급한 보고서입니다. 상위급에 있는 직업은 부동산 감정사, 기술 문서 작성자, 세무대리인, 건물자산 관리자를 포함합니다.

해당 부서의 노동 데이터는 또한 해당 직업 전반에 걸쳐 나이가 55세 이상인 직원이 최소한 1/3을 차지하는 직업을 지목합니다. 이 목록에는 아키비스트(archivist), 큐레이터(curator), 성직자(clergy), 교정원(proofreader), 의료 전사(medical transcriptionists)가 포함됩니다.

AARP의 Employer Pledge Program도 모든 연령대에 걸쳐 근로자들을 모집할 것임을 서약한 고용주 명단을 제시합니다. 회사 목록을 여기(영어)에서 검색해 보세요.

60세를 초과하는 학생을 위한 무료 등록금: CSU 시스템은 60세 이상의 학생들에게 등록금과 대부분의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Over 60 Program(영어)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운영해 왔습니다. 몇 가지의 중요한 경고 사항이 있습니다. 수수료 면제가 수여되는 학생들 수가 각 캠퍼스별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모든 CSU 학교에서 이용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용 가능한 경우, Over 60 Program 학생은 등록하는 데 있어 최종 우선권을 갖기 때문에 다른 선발된 학생들이 모두 등록하고 자리를 잡은 후에 마지막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장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목을 들으면 면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CSU Dominguez Hills와 같은 학교들은 캠퍼스에 나이든 성인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Older Adult Center(영어)도 있습니다.

이외, CSU Long Beach는 자체의 Older Adult Degree 프로그램(영어)이 있어 이 프로그램에 있는 60세 이상되는 학생들은 “상당히 절감된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얻으려면 등록 서비스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십시오.

나이든 성인들을 위한 훈련 및 지침: 교육 및 취업을 탐색하는 나이든 성인에게 보다 맞춤화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의 프로그램과 워크숍이 여기에 있습니다.

  • AARP’s Back To Work 50+ program(영어)은 구직 중이거나 학교로 다시 돌아가려 하는 나이든 성인을 위해 워크숍과 코칭 세션을 주최합니다.
  • 정부의 Senior Community Service Employment Program(영어)은 저소득, 무직 상태인 노인들이 훈련을 받고 파트타임 공무원직 또는 비영리 직업에 취업하도록 돕습니다. 귀하 부근에 위치한 프로그램 제공 기관을 이 검색 도구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National Older Worker Career Center(영어)는 55세 이상의 취업자와 고용주를 연결해주는 취업 데이터베이스가 있고 일련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National Asian Pacific Center on Aging(여러 아시아계 언어로 이용 가능한 정보)은 나이가 많은 근로자들을 위한 채용 통로를 생성하고자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설립하는 일을 합니다. 가이드를 받기 위해 전화할 수 있는 헬프라인도 있습니다.

주택 또는 음식 지원이 필요할 경우

학교에 다니는 동안 일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적절한 거처가 있을지 잘 모를 경우, 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FAFSA에 주택 현황을 보고하십시오. FAFSA 재정 보조 양식에 노숙을 경험하고 있거나 노숙자가 될 위험에 처해 있는 청소년(24세 미만)인지 아닌지 상태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고정적으로 계속 적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거처가 없을 경우(모텔이나 자동차에서 생활하거나 또는 갈 곳이 없어서 다른 사람과 일시적으로 생활하거나, 학대하는 부모로부터 도피하는 것 포함), 여기에 해당됩니다. “예”라고 대답하면, 학교의 재정 보조 부서에서 주택 또는 기타 기본적 필요 사항에 대해 돕기 위한 보조 또는 학교 프로그램과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그 양식에는 또한 고등학교, 임시 주택 프로그램, 또는 보호소로부터 노숙자라는 공적 판정을 받았는지 질문합니다. “예”라고 대답하면, 학교 재정 보조 사무소에서 증빙문서를 요청하는 사후 연락을 받을 것입니다. 문서가 하나도 없을 경우, 학교측에서 학생의 주택 현황을 확인하는 자체적인 방법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재정 보조 사무소에 연락하십시오.

FAFSA는 또한 지원자가 “unaccompanied”인지, 즉 부모나 후견인과 함께 있지 않은지 질문할 것입니다. “예”라고 대답할 경우, 부모의 재정 정보를 제출하지 않고 독립한 학생으로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노숙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이거나 노숙의 위험에 처한 사람으로서 FAFSA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 Student Aid Commission에서 제공한 자세한 정보가(영어) 여기에 있습니다.

캠퍼스 “동료 네비게이터”: L.A. 카운티 Campus Peer Navigator Program은 21개의 커뮤니티 칼리지 캠퍼스에서 불안정한 주거 상태에 직면하고 있는 학생들을 학교 및 카운티 리소스와 연결시켜 주는 연락망을 제공합니다. 이 연락망은 이전의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들로서 노숙을 경험했던 사람들입니다. 여기에 이 프로그램의 일환인 캠퍼스에 있는 동료 네비게이터 명단(영어)이 있습니다.

기본적 필요 사항 프로그램: 커뮤니티 주택 리소스, CalFresh와 같은 정부 지원 프로그램, 교통수단, 기타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과 학생들을 연결시켜주는 식품 배급소 및 프로그램이 있는 학교들이 많습니다. 학교에 연락하여 기본적 필요 사항 제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거나 학교의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검색해 보세요. 학생의 특정 상황에 대해 해당 학교에 등록하지 않았을지라도 이러한 부서는 이용 가능한 리소스를 잘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지원서 접수비 면제: 소득 수준이 특정 수준 미만일 경우, 대학 지원서 접수비와 SAT와 같은 대학 입시 시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읽어 보세요.

기회 확장 프로그램 및 서비스(EOPS): 모든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칼리지에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돕는 EOPS 프로그램(때로는 EOP&S)이 있습니다. Cal State 학교들과 4개의 UC 학교에는 EOP라는 유사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은 교과서, 교통수단, 개인 카운슬링, 개인지도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재정 보조 신청을 도와 줍니다. (이들 모든 웹사이트에 있는 정보는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EOPS 또는 EOP는 신청을 해야 하고, 소득 및 학업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또한 “교육상의 어려움”이 있음을 증명해야 할 수도 있으며 예를 들어, 1세대 대학생인 것을 포함합니다. 학교 웹사이트에서 학교의 EOP 또는 EOPS 프로그램을 찾아 보거나 특정 자격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연락하십시오.

EOPS는 또한 이에서 생겨난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편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CARE 그리고 현재 및 이전 가족위탁의 청소년들을 위한 NextUp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관: 노숙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기관과 많은 대학교들이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 여기에 몇몇 기관들이 있습니다(모든 웹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음).

  • Boyle Heights-기반 기관 Jovenes Inc는 동부 및 동남부 L.A. 주위에 있는 주거 형편이 불안정한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에게 임대 보조금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학생들의 연령 범위에는 상한이 없으며, 자녀를 부양하는 학생들에게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Safe Place For Youth는 노숙을 경험하는 청소년을 위해 교육 지침, 취업 워크숍, 인턴십 지원을 제공합니다.
  • L.A.LGBT Center는 노숙을 경험하는 18-24세 청소년을 위해 단기 주택, 취업 프로그램, 대학 카운슬링, 장학금, 멘토십을 제공합니다.
  • Opportunity House는 학위를 추구하는 대학생들에게 주택, 24시간 건강 및 사회 생활 지원을 제공하는 50개 침대의 주거 공동체입니다. 프로그램 대상 자격을 얻으려면 현재 L.A. 카운티에서 등록한 학생이어야 합니다.
  • Trojan ShelterBruin Shelter는 노숙을 경험하고 있고,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교에 등록되어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학생들이 운영하는 소규모 주택 단지입니다. 주거자들은 공동 샤워장 사용, 사물함, 일상 식사를 제공받고 케이스 관리자가 배정됩니다. 2021년 중간부터 Trojan Shelter은 완전히 충원되었고, Bruin Shelter는 개업이 지체되었지만 담당자들과 연락을 계속 취해서 빈 자리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It Takes a Village라는 프로그램은 Searchlight Society와 Victor Valley College와의 공동 협력으로 해당 학교의 노숙을 경험하는 학생들에게 주거, 케이스 관리 지원을 제공합니다.

장학금 기회: 특정적으로 노숙을 경험하는 학생들을 위해 National Center for Homeless EducationScholarships.com(영어)에서 모집한 장학금 기회가 여기에 있습니다.


가정위탁 시스템에 속해있거나 속했던 경우

가정위탁 시스템과 연관이 있는 학생들에게 특정한 리소스가 몇몇 있습니다. (만약 주거 또는 식량 불안정을 경험하고 있다면 해당 섹션도 읽어 보도록 하세요.)

Chafee Foster Youth Grant Program(영어): 이 정부 그랜트는 현재 또는 이전 가정위탁 청소년에게 1년에 최대한 $5,000을 학비로 제공합니다. 16세에서 18세 나이로 최소한 1일 동안 가정위탁 서비스를 받았어야 하고, 경제적 필요 사항이 있으며, 26세 생일 전에 그랜트를 신청해야 합니다.

Cal Grant에 대한 자격 증진: 가정위탁 시스템에 있었거나 현재 있다면, 그리고 26세 미만일 경우, Cal Grant B Foster Youth Award를 통해 Cal Grant 기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l Grant B(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예비용) 수혜 자격이 이미 된다면, 가정위탁 청소년은 기본 설정된 6년이 아닌 학교 8년 기간 동안 해당 기금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고등학교 최상급생과 지난 해에 졸업한 학생들에게만 주어지는 기본 자격과는 달리 High School Entitlement Award를 26세 생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California Student Aid Commission 웹사이트에서 읽어 보세요(정보는 다중 언어로 이용 가능함).

NextUp Guardian Scholars: CAFYES(Cooperating Agencies Foster Youth Educational Support)라고도 불리는 NextUp 프로그램과 Guardian Scholars 프로그램은 정부의 후원을 받는 프로그램, 즉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이용 가능한 기회 확장 프로그램 및 서비스(EOPS)와 Cal State 학교 및 일부 UC 학교에서 이용 가능한 기회 확장 프로그램(EOP)의 일환입니다. 가정위탁 청소년들이 캘리포니아 공립 대학교에 등록하고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카운슬링, 학업 지원, 개인지도를 제공하며 교과서와 교통수단 등 여러 가지로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든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EOPS가 이용 가능한 반면, 가정위탁 청소년들을 위한 이런 서비스가 모든 캠퍼스에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학교에 직접 연락하여 문의한 다음, 학교에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여기에 Cal State 학교에 있는 모든 가정위탁 청소년 서비스의 안내 책자(영어)가 있습니다. UC 학교에 있는 프로그램은 각 UC 학교 웹사이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명칭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UCLA는 Bruin Guardian Scholars, UC Berkeley는 Hope Scholars, 그리고 UC Irvine은 Foster Youth Resilience in Education라고 합니다(모든 웹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음).

가정위탁 청소년 성공 계획 연락 담당자(Liaison): 각 커뮤니티 칼리지 캠퍼스에는 지원서 제출 과정, 재정 보조, 학교에 대한 문의 사항 등 여러 가지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연락 담당자가 있습니다. 학교에 전화하거나 해당 웹사이트를 검색해서 연락 담당자와 어떻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지 알아 보십시오.


부모님가 대학에 가지 않은 경우

부모님들이 대학에 전혀 진학 또는 이수한 적이 없을 경우, 학생은 1세대 대학생으로 간주됩니다. 1세대 대학생은 경험이 있는 가족 인원으로부터 대학 교육에 대한 조언과 지침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없기 때문에 특별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여러 리소스가 있습니다.

각 학교마다 “1세대”라는 용어를 달리 정의할 수 있음을 유념하십시오. 어떤 경우에는 부모님이 학위를 전혀 이수하지 않은 것으로 정의하는 반면, 다른 경우에는 부모님이 전혀 대학에 다니지 않은 것으로 정의합니다. 어떻게 정의하는지는 해당 학교에 연락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학기 브리지(bridge) 프로그램: 학생들이 대학 환경에 친숙해지고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여름 학기 프로그램이 많은 학교에 있습니다. 여름 학기 브리지 프로그램은 수업 시간표 짜는 과제에 대한 수업, 캠퍼스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 학교의 다른 1세대 대학생들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 전화하거나 학교 웹사이트를 검색하여 여름 학기 브리지 프로그램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 보십시오.

기회 확장 프로그램 및 서비스(EOPS): EOPS 프로그램(때로는 EOP&S라 불림)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모든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EOP라고 하는 프로그램은 Cal State 학교들 및 4개의 UC 캠퍼스, 즉 Berkeley, Santa Cruz, Davis, Santa Barbara에 있습니다(다른 UC 캠퍼스에는 다른 명칭 하에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음). 저소득층(예상 재정 기여금 액수가 0[영])이고 1세대 학생들이 자격이 됩니다. 프로그램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신청서 요건에 대해 학교에 문의하십시오). 일반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개인 카운슬링과 더불어 교과서, 교통수단, 재정 보조 신청서, 이외 여러 가지로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에 전화하거나 학교 웹사이트에서 구체적으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TRIO 프로그램: 연방 정부에서 제공하는 TRIO라 불리는 8가지 교육 기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나의 TRIO 프로그램은 1세대이거나 장애가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결과적으로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목표로 하고 준학사 학위를 추구하는 학생들을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대일 카운슬링, 학업 지원, 개인지도를 제공하며 편입 과정도 도와 줍니다. TRIO 프로그램에 들어가려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격 요건에 대해 해당 학교에 확인해 보십시오.

1세대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세대 대학생들에게 이용 가능한 장학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 RiseFirst의 온라인 리소스에서 제공하는 검색 도구가 있습니다(영어).

캠퍼스 내 지원: 공식적 브리지 프로그램 이외, 1세대 대학생들에게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학생 단체 또는 리소스 허브들이 많은 캠퍼스에 있습니다. (예: UCLA의 First To Go 프로그램, USC의 First Generation Plus Success Center, CSU Long Beach의 GenExcel 멘토링 프로그램 등등— 모든 웹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음.) 1세대 리소스에 대해 관심 대상 학교에 문의해 무엇이 이용 가능한지 알아 보십시오.


수감되어 있거나 이전에 수감된 경우

현재 수감자인 학생

모든 캘리포니아 교도소는 GED 및 문맹 퇴치 과목에서 직업 프로그램까지 여러 과목의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준학사 학위와 인증서 프로그램, 어떤 경우에는 학사 학위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지만 학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여기에 알아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California College Promise Grant에 따라서 무료 등록금 수혜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수감자들은 California College Promise Grant를 받을 자격이 됩니다(영어스페인어). 따라서, 다른 모든 요건이 충족되면 등록금을 면제해 주는 커뮤니티 칼리지가 몇몇 있습니다.

Pell Grant에 대해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예비된 연방 Pell Grant는 지역, 도시, 카운티 시설, 또는 청소년 구금 시설에 수감되어 있는 사람들에게만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연방 또는 주 교도소에 있으면 현재는 자격이 되지 않지만 곧 이 조건이 변경될 것입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어떤 유죄 선고를 받았는지 또는 받은 형량에 상관없이 연방 또는 주 교도소에 있는 사람이 기타 그랜트 요건(English)을 충족하면 Pell Grant를 받을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2020년 12월에 국회의원에서 통과시킨 지출 법안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수감자들에 대해 Pell Grant의 오래된 제약이 반전되었습니다. 유념: 자격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FAFSA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귀하는 연방 학자금 대출 또는 Cal Grant는 받을 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성인 또는 청소년 교정시설에 있는 것과는 상관없이 연방 학자금 대출 혹은 Cal Grant는 출소하기 전까지는 받을 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대학 교육에 등록하면 감형이 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교도소에서 누구든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사람은 이정표 학점 또는 교육 우수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따라서 가석방 심사 청문이나 출감 날짜가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사형 또는 가석방 가능성 없이 종신형을 선고 받은 사람들은 이러한 학점을 받을 수 없습니다.

Council of State Governments’ Justice Center에서 제공하는 이 팩트 시트(영어)에는 캘리포니아 교도소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Federal Student Aid Commission(영어)에서 수감자 학생들을 위한 재정 보조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수감자였던 학생들

사회에 다시 적응하는 것을 돕는 단체인 Root and Rebound는 단계적 지침(영어)을 대학 교육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빠른 기본 정보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칼리지에서는 사법 시스템과 관련된 과거에 대한 질문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부 대학은 지원서에 지원자의 범죄 이력에 대한 질문을 하지 않지만, 이제는 대학 지원서 “ban the box(칸을 없애라)”라는 2020년도에 통과된 법에 의해 주 전체에 걸쳐 대학 지원서에 명시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2021년 가을 학기부터 유효합니다.

그러나, 중범죄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은 여러 전문직 면허, 법 집행직으로부터 금지되었기 때문에, 이들 프로그램은 계속 과거의 중범죄에 대해 질문을 하고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의 입학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Root and Rebound guide에 유죄 판결 기록이 있는 사람들에 대해 장벽이 더 높은 경향이 있는 직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귀하는 재정 보조 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단 출소를 하고 나면, 수감자들에게 적용되는 연방 재정 보조에 대한 대부분의 제한이 풀립니다. 예외: 성범죄로 미자발적 민사 의무(involuntary civil commitment)를 복역했다면 Pell Grant는 수혜 자격을 가질 수 없습니다.

연방 학자금 보조를 받고 있는 동안 약물사범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승인받은 약물 재활 프로그램을 이수하기 전에는 학자금 보조를 다시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규정은 단계적으로 폐지될 것입니다. 그러나, FAFSA에 이와 관련된 질문을 보면, 이에 대한 답변은 보조 수혜 자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Federal Student Aid Commission에서 과거에 수감자였던 사람들을 위한 연방 재정 보조에 대한 정보(영어)를 더 읽어 보세요.

Cal Grant를 포함해 주 기반 재정 보조도 일단 출소하고 나면 수혜 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캠퍼스 기관에서 입학, 주거, 필수품 등 도와줄 수 있습니다. 사법 시스템과 연관이 있고 대학 교육을 목표로 하고 전환하려는 사람들을 입학 과정 파악, 주택을 위해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결, 또는 필수품 구입 또는 학업 지원 등 전환 과정을 돕는 학생 단체와 리소스 센터가 많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공립 대학교에 있는 일부 프로그램이 아래 있습니다. 다른 대학교의 웹사이트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검색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 Project Rebound는 대학 교육을 받고 있는 과거에 수감자였던 학생을 지원하는 9개의 CSU 캠퍼스로 구성된 네트워크입니다. 지망 학생이 입학 과정에 대해 배우도록 돕고, 재정 보조 신청서 관련 지침을 주고, 취업 지원 및 커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지도와 멘토십 기회를 제공합니다. L.A. 지역에서는 Cal State L.A., Cal State Fullerton, Cal State Long Beach, Cal State Northridge, Cal Poly Pomona에서 Project Rebound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Cal State Fullerton의 Project Rebound는 과거에 수감자였던 학생들을 위해 주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Rising Scholars Network는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칼리지 시스템의 자선 단체 부분으로서 대학 교육 과정에 있는 과거에 수감자였던 사람들을 주 전반에 걸쳐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관계된 모든 칼리지 및 프로그램의 안내 책자를 확인해 보세요(영어).
  • Underground Scholars InitiativeUCLA, UC Irvine, UC Riverside (캘리포니아 전반에 걸쳐 다른 UC도 포함)에서 찾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교도소와 대학 교육 시스템 사이에 경로를 구축하고 캠퍼스에 있는 과거에 수감자였던 학생들의 필요 사항을 지지해주기 위해 전념을 합니다.

귀하에게 장애가 있을 경우

American Disabilities Act의 적용을 받는 신체적, 학습, 심리적, 또는 다른 어떤 유형이든 장애가 있을 경우 대학 교육에서 편의를 제공받을 법적 권리가 있습니다. 등록 전후 알아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본인의 권리를 이해합니다. 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와 1973년 Rehabilitation Act의 Section 504에 의거하여, 귀하는 장애로 인해 대학 교육 입학이 거절될 수 없으며 연방 후원을 받는 어느 학교든 그 학교로부터 합리적인 편의를 제공받을 법적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목할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편의의 비용이 과도하게 크거나, 준수 규정을 지키기 위해 프로그램의 특성을 기본적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 학교는 편의 제공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애 권리사항 비영리 기관, Understood에서 제공하는 권리 및 편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본 개요에 나와 있습니다.

선택하는 학교의 장애 관련 리소스 사무실이 주된 연락처입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뮤니티 칼리지에서는 “Disabled Students Programs and Services” 또는 “Student Accessibility Services” 그리고 UCLA에서는 “Center for Accessible Education”이라고 합니다. 학교 내에서 필요한 편의 조치를 제공받거나, 지원하기 전에 편의 조치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주요 통로입니다.

고등학교에서 IEP(Individualized Education Plan/개별화 교육 계획) 또는 504 Plan이 있었다면, 이 둘은 대학 교육으로 전이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대학교의 장애 리소스 사무실에 연락하여 학생의 필요한 사항을 전해야 합니다. 그런 후 편의 조건이 제공됩니다. 학교에 장애 리소스 사무실이 없다면, 연락할 담당자가 누구인지 입학 사무소 또는 홍보(outreach) 사무관에게 문의하십시오.

학교에서 과거에 어떤 편의 조치를 제공했는지 알아 보십시오. 많은 학교들이 지망 학생들에게 제공될 편의 조치의 종류에 대해 일반적인, 즉 수업에 대한 조치인지, 주택 또는 교통수단에 대한 것인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검색을 시작할 때 BigFuture by the College Board(영어)와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장애가 있는 학생들에게 법적 요구 이상으로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들을 지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학교 웹사이트에도 편의 조치 서비스의 일반 목록과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연락할 담당자들의 명단이 있습니다. 여기에 University of California 시스템, Cal State 학교들, 그리고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제공하는 개요 내용들이 있습니다(모든 페이지는 영어로 되어 있음).

등록하기 전에는 학교에서 이용 가능한 편의 조치의 전체 목록을 줄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등록한 학생의 공식적 요청 없이는 학교 측에서 무엇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 언급되지 않은 편의 조치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한 가지 할 수 있는 것은 학교의 장애 리소스 사무실에 연락해 학교에서 과거에 제공한 편의 조치들로, 특히 해당 학생과 비슷한 장애인들에게 제공된 조치들로 무엇이 있는지 문의하는 것입니다.

각 학교마다 이용 가능한 편의 조치의 범위가 다르지만, 흔히 요청하는 등록 우선순위, 주차장 사용, 음성-문자 변환 소프트웨어, 시험 중 계산기나 랩톱 사용, 수업 강의 녹화 허락 등 이런 조치에 관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환경이 지지적 환경인지 감지해 보십시오. 법에 따라 학교에서 편의 조치를 제공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해서 장애 학생들을 지지하기 위한 설비가 잘 갖추어져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학교 투어를 하거나 장애 리소스 사무실 직원과 대화를 나누게 되면 어떤 환경을 제공할 것인지 미리 살펴보십시오. 장애 리소스 사무실이 학교 내에서 지지를 받습니까? 기타 학생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습니까, 아니면 고립되어 있습니까? 담당자들이 적극적으로 도움과 질문에 답을 주려고 합니까, 아니면 직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까? 개인지도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는지, 또는 도움을 받기 위해 외부 서비스를 고용해야 합니까?

다른 학생들의 경험담을 듣는 것도 중요합니다. 본인과 비슷한 장애가 있는 학생들과 연결시켜달라고 장애 리소스 사무실에 의뢰하십시오. 관련 학생 단체와도 연관을 갖고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학교에 등록을 한 다음, 장애 리소스 사무실에 등록하여 편의 조치를 마련하십시오. 신청할 때 본인의 장애를 공개하지 않아도 되고, 학교측에서 장애에 대해 물어보는 것도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학생의 필요 사항을 알 수 있는 방법은 학생이 장애 리소스 사무실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편의 조치에 대한 등록 방법과 필요할 수 있는 서류에 대해 알아 보려면 학교의 웹사이트를 검색하거나 학교 사무실에 전화하십시오.

본인의 필요한 편의 조치에 대해 강의자에게 얘기하십시오. 학교에 장애를 등록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귀하의 강의자에게 귀하의 필요 사항에 대해 통보합니다. 그래도, 강의자가 장애에 대해 인지하고 있고, 수업 첫 날 편의 조치가 취해져 있도록 확실히 하기 위해 강의자와 직접적으로 수업 전에 연락하는 것도 빈번히 도움이 됩니다. 강의자가 편의 조치를 거부한다면, 장애 리소스 사무실과 지원 교수든 학생 지원 단체이든, 학교에 있을 수 있는 다른 지지자들에게 이를 알리고 해결 옵션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십시오.


LGBTQ+일 경우

캘리포니아에는 대학 교육에 들어가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소스가 많은 학교에 있습니다. 여기에 빠른 요약 내용이 있습니다.

법적 권리: 연방 및 주 법은 칼리지와 대학교들이 학생들의 성적 지향 또는 성적 정체성에 따라 학생들을 차별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이는 입학, 재정 보조, 취업, 학업 프로그램에 가입, 또는 주택을 LGBTQ+라는 이유로 거부당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트랜스젠더 학생이 주택, 화장실, 탈의실에 그들의 성적 정체에 따라 사용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법은 연방 또는 주 정부의 자금을 받는 모든 공립 학교와 비종교적 사립학교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종교적 학교는 이 규칙에 대한 적용 면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것이 일부 기독교 대학에 있는 LGBTQ+ 학생에 대한 특별한 쟁점이 되어 왔습니다. 여기에 캘리포니아에서 면제를 신청한 학교목록(영어)이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인 Campus Pride 또한 전국에 걸쳐 면제를 신청한 학교의 목록(영어)을 갖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LGBTQ+ 학생들의 법적 권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ACLU of Southern California(영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법적 기관인 Lamda Legal도 구체적으로 대학 교육 내에 있는 트랜스젠더 학생들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영어스페인어).

Campus Pride Index(캠퍼스 자부심 지표): 이 웹사이트는 학교의 LGBTQ+- 포함적 방침 및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영어)를 제공하며 5개 별 등급으로 평가합니다. 학교 기록에 학생의 정체를 바꿀 수 있도록 해 주는지, 동성 파트너도 의료 보험에 포함시켜 주는지, LGBTQ+ 학생들을 위한 리소스 센터가 캠퍼스 내에 있는지 등등, 이와 같은 것들이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LGBTQ-친화성 성적표가 각 학교마다 있습니다. 참고 사항: 이 지표에 포함되려면 학교에서 선택하여 가입해야 하므로, 모든 학교가 데이터베이스에 나와 있거나 평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Campus Pride는 또한 학교의 트랜스젠더 학생들에 대한 특정적 방침을 열람할 수 있는 Trans Policy Clearinghouse(영어)가 있습니다.

장학금 및 그랜트: LGBTQ+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또는 그랜트를 제공하는 기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찾으려면 학교의 재정 보조 사무소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기에 찾아볼 수 있는 다른 출처가 있습니다.

  • The Point Foundation은 전국에 걸쳐 LGBTQ+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합니다. 지원자를 위한 연령 또는 시민권자 요건은 없지만, 학생이 학교에 정규 학생으로서 등록해야 하고, 직업 학교와 온라인 전용 학교는 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들에게 특정적으로 해당되는 별도의 장학금이 있으며, 장학생은 편입 심포지엄에서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는 것에 대해 속속들이 자세하게 배우는 시간을 갖습니다.
  • Latino Equity Alliance(영어스페인어)는 정체를 LGBTQ+로 식별하는 기존 학생과 신입생들에게 $1,000-$5,000의 장학금을 봄 학기마다 제공합니다. 전문 학교는 자격이 됩니다. 시민권자 요건은 없습니다.
  • The Prism Foundation는(영어) LGBTQ+ 및 아시안 태평양 도서 공동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생들에게 $1,000-$5,000의 장학금을 제공합니다. 장학금은 4년제 대학, 커뮤니티 칼리지, 직업 및 전문 학교에 적용됩니다. 시민권자 요건은 없습니다.

리소스 센터: 캘리포니아에 있는 공립 대학들은 모두 특정한 LGBTQ+ 리소스 센터가 있습니다. 여기에 다음의 교육 시스템에 있는 각 센터의 링크가 있습니다. California State University 시스템, California Community Colleges 시스템, 그리고 남가주에 소재한 UC: UC Riverside, UC Irvine, UCLA, UC Santa Barbara (모든 리소스는 영어로 되어 있음).

학교 외부에서도, L.A. LGBT Center(영어)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ED를 취득하도록 학생을 돕고, 카운슬링 및 개인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주며, 대학교 투어를 지원하고, 파트너쉽을 통해 장학금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