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for LAist comes from
We Explain L.A.
Stay Connected
Education
입학 지원 방법
시기 선택, 기한 날짜 그리고 제출해야 하는 항목.
An illustration of a concerned person looking up at a bunch of outlines of sheets of paper.
Considering college?
(Illustration by Alborz Kamalizad
/
LAist)
(Illustration by Alborz Kamalizad
/
LAist)
LAist relies on your reader support.
Your tax-deductible gift today powers our reporters and keeps us independent. We rely on you, our reader, not paywalls to stay funded because we believe important news and information should be freely accessible to all.

지원서에 필요한 준비물이 구체적으로 여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기 선택 및 마감일

기억해 두어야 할 중요한 마감일:

  • 재정 보조(FAFSACalifornia Dream Act) 마감 제출 기간: 주 정부 기반 보조금을 위한 자격을 얻으려면 10월 1일 ~ 3월 2일 사이에 제출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Cal Grant는 10월 1일 ~ 9월 2일 사이에 제출합니다. 보조금을 받을 기회는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므로 신청서를 가능한 한 빨리 제출하도록 하십시오.
  • 학교 지원서 마감일: 다음 가을 학기를 위한 4년제 대학의 경우 일반적으로 11월 또는 12월입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는 어느 학기든(가을, 겨울, 봄, 또는 여름)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언제든지 지원서가 접수되지만, 어떤 과목들은 등록이 시작되자마자 수업 자리가 금방 채워질 수 있음을 유념하십시오. 사립 대학 지원서 제출 기한은 다양합니다.
  • 신청하는 기타 그랜트 및 장학금에 대한 마감일. 여러 곳에서 여러 장학금을 신청하는 경우, 마감일을 스프레트시트 또는 알림사항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4년제 대학에 지원할 경우, 자소서 작성, 추천서 의뢰, 성적증명서 열람 등 지원서 서류를 최소한 제출 마감일 몇 달 전에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제출해야 할 사항들

지원하는 학교에 따라서 지원서 과정 경험이 매우 다를 것입니다. 4년제 대학에 제출하는 지원서는 커뮤니티 칼리지, 직업 학교, 또는 연속 교육 프로그램에 제출하는 지원서보다 제출 서류 종목이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사립 4년제 학교도 공립 대학보다 더 많은 지원서 서류를 요구합니다. 캘리포니아 학교에 대한 온라인 지원서와 연결된 링크가 여기 있습니다(모든 지원서는 달리 언급이 없으면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Common App(전국적으로 900개를 초과하는 학교에서 사용함)

여기에 흔히 마주치는 지원서의 일부 요소들과 이들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성적증명서 또는 동등성(equivalency) 시험: 대부분의 경우, 지원하는 학교에 이전의 학업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포함될 수 있는 것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및/또는 이전에 다닌 다른 대학 교육 기관의 성적증명서입니다. 성적증명서를 획득하려면 이전에 다녔던 학교에 요청을 해야 하며, 가끔 소액의 사본당 수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바로 학교로부터 받을 수 없다면, 지역 교육청 또는 카운티 교육 사무소에 연락해 볼 수 있습니다. 폐쇄된 대학 교육 기관은 연방 Studen Aid Commission 웹사이트에 성적증명서 획득에 관한 팩트 시트(영어)가 있습니다. 공식, 비공식 성적증명서가 있으며, 둘 다 동일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만 공식 성적증명서는 봉인되고 달리 표기가 됩니다. 지원서에 필요한 올바른 버전을 요청하도록 하십시오. GED와 같은 고등학교 동등성 시험을 쳤을 경우, 시험 업체의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는 학교로 시험증명서의 전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다녔던 학교가 외국에 있을 경우, 어떤 학교는 외국에 있는 학교로부터 기록을 획득해 오거나 다른 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증명서를 평가받아 미국으로 학점을 이관할 수 있는지 확인하도록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읽어 보세요.)

시험 점수: 25세 미만일 경우, 대학에서 SAT 또는 ACT 표준화 시험 점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교들이 COVD-19 팬데믹으로 인해 표준 시험 점수 제출 요건을 일시 중지시켰지만, 표준 시험 점수 제출을 영구적으로 선택 항목으로 만든 학교들도 있으므로 지원하는 학교의 최신 방침을 재확인하십시오. (여기에 자주 업데이트되는 시험이 입학 조건의 선택 항목인 학교의 목록이 있습니다.)

추천서: 캘리포니아 공립 대학 중 추천서를 요구하는 학교는 없을뿐더러 직업 학교에서는 표준이 아니지만, 사립 4년제 대학과 장학금 신청서에는 추천서를 자주 요청합니다. 추천서는 주로 교사, 멘토, 고용주, 또는 학생의 인격, 성취, 그리고 대학 교육에 대한 준비성을 증명해 줄 수 있는 사람들(references)에 의해 쓰여지는 서신입니다.

Support for LAist comes from

자소서: 주어진 주제를 두고 이에 대한 답을 쓰는 짧은 수필입니다. 자소서는 대학에서 서류에 제공된 정보 이상으로 지원자들을 알 수 있는 주된 방법입니다. 무엇이 동기를 부여합니까, 어떤 장애물에 직면했었습니까, 장래 희망이 무엇입니까, 왜 교육이 본인에게 중요합니까 등 이런 주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접수비: UC, 사립 대학, CSU에 지원서를 제출할 때 접수비가 있습니다(그러나 커뮤니티 칼리지는 무료). 가족 소득이 특정 수준 미만일 경우 수수료 면제 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UC와 CSU의 경우, 자격이 되는지 파악하기 위해 지원서에 귀하 가족 수입에 관한 질문을 작성하면 됩니다. Common App을 사용하는 학교들은 수수료 면제 신청을 지원서의 프로필 섹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학교들은 수수료 면제가 가능한지 해당 학교 입학 사무소에 문의해 보십시오.

특정한 요건은 각 학교마다 고유하기 때문에 지원서 지침사항을 세밀하게 읽어 보십시오. 그동안, 상기 요소들, 특히 자소서에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필요한 온라인 리소스는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 온라인 리소스는 BigFuture, Prep Scholar, 또는 LAist의 College Pathways stories 등 이와 같은 웹사이트(모든 리소스는 영어로 되어 있음)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